출처 : http://cafe.naver.com/icaniphone/444
Xcode4에서 인터페이스빌더의 통합과 함께 또한가지의 큰 변화가 앱스토어 제출을 위한 배포판 바이너리 빌드 방법입니다.
간단히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
존 Xcode3에서 빌드 후 Finder에서 .app 을 .zip 으로 압축하고 Application Loader 로 업로드 하는
과정이 필요 없어졌고, Xcode4에서 Application Loader 필요 없이 쉽게 업로딩 처리까지 가능해 졌습니다. 즉,
이제 Finder에서 빌드된 바이너리가 어디있는지 굳이 알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이때, Archive 라는 개념이 새로 생겼는데, Archive를 생성하고 앱스토어에 제출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Tunes Connect 에서 앱 정보를 등록하고 Ready for Upload 상태로 만듭니다. (이 과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Build Settings의 Code Signing 부분에서 Release 부분에서 Distribution용 Provisioning Profile을 지정해 줍니다.
3. Scheme 에서 목록 제일 아래 있는 Edit Scheme 를 선택합니다.
4. 왼쪽 목록에서 Archive를 선택한 후 다음 화면과 같이 iOS Device와 Release 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5. Product 메뉴에서 Archive를 선택하면 컴파일 및 Archive 생성을 시작합니다. (이때, 위에서 지정한 Release 설정과 해당 distribution provisioning profile 을 사용하여 빌드가 되는 것입니다)
6. 성공적으로 Archive 생성이 완료되면, Organizer 가 뜨고 다음과 같이 생성된 Archive를 볼 수 있습니다.
7. Validate 버튼을 누르고, iTunes Connect 로그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8. iTunes Connect 에 등록된 앱 정보를 확인하고, 올바른 배포용 Profile을 선택합니다.
9. Validation(검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나옵니다. Finish를 누릅니다.
10. 목록의 오른쪽에 Status를 보시면 Passed Validation(검증통과)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Submit을 눌러 제출합니다.
11. 성공적으로 업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iTunes Connect에서 Waiting for Review 상태로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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